일상과 리뷰/작업물

주거공간 설계 - 포토샵 도면 컬러링 작업하기 / Photoshop coloring

sity den 2020. 5. 20. 16:20

침대가 있는 공간 테이블 세로를 조금 더 줄이고 다시 해야하긴 하지만..

 

어쨌든 이렇게 헤링본 우드 바닥재, 대리석 포인트 등을 줘서 평면도 채색을 했다. 

아직 익숙하지 않아서 5시간 정도 걸렸는데,, 진짜 많이 반복해야 빠르고 예쁘게 끝낼 수 있을 것 같았다. 

다른 친구들은 다 그냥 일반 평면도에서 바로 입면과 스케치업으로 넘어가는데

저렇게 평면을 채색하니까 훨씬 가독성이 좋다는 생각이 들었다. 

참고했던 책은 저번 포스팅에서 언급했던 

https://sityden.tistory.com/18

 

포토샵 도면 칼라링 Reality / 강윤정 저

개강도 많이 늦춰지고, 남은 시간 동안 뭐할까 하다가 동기랑 같이 포토샵 스터디를 하기로 했다. 실내건축디자인을 전공 중인 나는 캐드와 스케치업 등을 이용해서 내가 설계한 건물의 내부나

sityden.tistory.com

이 책이 정보도 잘 나와있고 따로 웹하드를 통해 도면 소스나 마감재 소스도 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다. 아직 캐드 평면도 작성만 터득한 분들이라면 꼭 스케치업 모델링 배우는 단계로 넘어가기 전에 구입해서 공부하는 걸 추천합니다 .. :D